Skip to content
글 수 6
  •  

지금이 우리 인생의 정점입니다

조회 수 21867 추천 수 0 2012.04.06 11:01:37
이경일 *.213.48.92

사람들은 항상 행복이 미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힘들지만, 조금 참으면 나중에 행복이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어렵지만 적금을 타게 되면 상황이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짝이 없어서 힘들지만 나중에 짝이 생기면 행복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배우자로 인하여 고통스럽지만 언젠가 그에게서 벗어날 때가 올 것이고 그 때는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험이 끝나면, 대학에 가면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을 졸업하면, 직장을 얻으면, 자녀를 다 출가시키면 이제 더 이상 고통이 없이 홀가분한 삶을 누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다 그와 같은 미래의 신기루를 좇고 있습니다. 미래의 행복을 좇고 있습니다. 지금은 고통스럽지만 미래에 그와 같은 날이 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미래는 오지 않습니다. 그 때가 되면 그들은 또 다시 행복하지 않은 이유를 발견하게 될 것이고 또 다른 미래를 기다릴 것입니다. 그들은 지금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잃어버리며 결코 존재하지 않는 미래와 미래의 행복을 여전히 찾게 될 것입니다. 지금 의식을 바꾸지 않으면 그렇게 평생의 세월을 잃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행복할 시점은 바로 지금입니다. 지금을 불행하게 여기면서 미래가 행복할 것이라고 믿는 것은 어리석은 것입니다. 지금 불행의 의식을 가지고 불행의 씨앗을 심으면서 미래가 즐거울 것이라고 믿는 것은 콩을 심고 팥이 나오기를 기대하는 것과 같습니다.

지금 행복한 사람은 나중에도 행복할 것입니다. 지금 불행한 사람은 나중에도 불행할 것입니다. 결혼하기 전에 행복한 사람은 결혼을 하면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 결혼하기 전에 불행한 사람은 결혼을 하면 더 불행해질 것입니다.

가난할 때 행복한 사람은 부자가 되면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 가난할 때 불행한 사람은 부자가 되면 더 불행해질 것입니다. 학벌이 없다고 불행한 사람은 원하는 학벌을 얻으면 더 불행해질 것입니다. 행불행을 결정하는 것은 사람의 의식 수준과 영혼의 깨어남의 정도이지 환경이나 조건이 아닙니다.

사람들은 불행과 고통이 환경이라고 믿지만 그것은 착각입니다. 불행은 의식의 수준과 영혼의 상태에서 옵니다. 영혼이 병들어서 의식의 수준과 상태가 왜곡되었기 때문에 불행이 옵니다.

영혼이 병든 것은 그 사람과 주님과의 관계가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그 근원은 사람이 에덴에서 떨어진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만이 사람이 불행하다고 느끼는 의식의 근원입니다. 에덴을 회복하고 주님과의 관계를 회복한 사람은 더 이상 환경의 노예가 되지 않습니다.

영이 회복되고 의식이 회복된 사람은 살아도 행복하고 죽어도 행복합니다. 가난해도 행복하고 부자가 되어도 행복합니다. 결혼해도 행복하고 혼자 있어도 행복합니다. 길을 걸어도 행복하고 잠을 자도 행복하고 먹어도 행복하고 굶어도 행복합니다. 그것은 그의 의식이 주를 향하고 있고 천국을 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을 불행하게 하는 것은 오직 병든 영혼이며 거기에서 나오는 왜곡되고 병든 의식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자신의 영혼이 잘못되고 의식이 잘못된 것을 알지 못하고 오직 세상이 잘못되었으며 환경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지금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줄 모르며 누릴 줄 모릅니다. 자기가 가지고 있는 것 아홉 가지에 대해서 맛보고 누리지 못하며 없는 것 한 가지에 의식을 집중해서 낙담과 좌절을 느낍니다. 그것은 그의 의식이 병들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고통스럽지만 나중에 행복이 오리라고 믿는 이들은 세월이 흐른 후에 지금의 순간이 좋을 때이며 인생의 절정에 있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돌이켜보면 항상 우리는 지나간 시절을 그리워하게 됩니다. 어린 시절, 아무 가진 것이 없어도 철없이 뛰놀던 그 시절을 우리는 그리워합니다. 돌이켜보면 절정은 미래에 있지 않고 바로 그 순간에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행복했던 순간들을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야 그 때가 행복했었다고 깨닫곤 합니다. 그리워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제 더 이상 그렇게 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지금 이 순간, 찬란함과 황홀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지금 없는 것에 마음을 집중하지 마십시오. 지금 있는 것을 누리십시오. 지금 안아줄 수 있는 아이가 있습니까? 그 아이의 뺨을 찔러보십시오. 그것이 얼마나 말랑거리는지, 아름답고 사랑스러운지.. 느껴보십시오. 의식을 집중하십시오. 그들의 눈을 들여다보십시오. 그것이 얼마나 맑고 아름다운지.. 느껴보십시오.

아이가 뛰어놀고 있나요? 이 아이들의 활기와 웃음, 장난이 얼마나 놀라운 것인지.. 느껴보십시오. 그들에게 너희는 너무나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존재란다.. 하고 말할 수 있나요? 그러한 고백들은 우리의 인생을 황홀함으로 가득차게 합니다.

꽃의 향기를 느낄 수 있나요? 산들 바람을 느낄 수 있나요? 그 섬세한 아름다움을 놓치지 마십시오.

먼 곳을 볼 수 있나요? 먼 산을 볼 수 있나요? 볼 수 있고 느낄 수 있는 것은 너무나 아름답고 놀라운 일입니다.

가족이 있나요? 늙은 아내가 있나요? 그녀가 얼마나 당신을 위하여 헌신했는지.. 그녀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느낄 수 있나요? 그녀 얼굴의 늙은 주름이 얼마나 아름답고 사랑스럽게 보이는지.. 느낄 수 있나요? 그녀에게 감사하다고.. 너무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고..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 얼마나 황홀한 것인지 느낄 수 있나요?

아이들이 있나요? 그들에게 얘.. 너희를 키우는 것.. 너희를 사랑하는 것이 엄마에게.. 얼마나 기쁨이 되는지 아니? 너희는 엄마의.. 아빠의 행복이란다.. 그렇게 말할 수 있나요? 그리고 그렇게 말하는 것이 얼마나 영혼을 풍성하게 하는지 느낄 수 있나요?

늦게 귀가하는 아이들을 기다리는 설렘을 느낄 수 있나요? 그들의 익숙한 발자국소리, 문을 열고 들어오는 소리에 가슴이 뛰고, 사랑과 기쁨과 행복을 느낄 수 있나요? 그들의 가방을 받아주고 짐을 받아주면서 어서 오너라.. 힘들지.. 하고 말할 때 행복을 느낄 수 있나요?

늙은 부모님이 계신가요? 그분들의 헌신을 기억하나요? 그분들에게 엄마.. 아버지.. 제가 얼마나 감사하고.. 사랑하고 존경하고 있는지 모르실 거에요. 그렇게 말할 수 있나요? 그러한 고백이 얼마나 감격적인 것인지.. 그리고 우리의 인생을 정점으로 만들어가는지.. 느낄 수 있나요?

꽃의 향기.. 사람들의 웃음..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 아름다운 음악소리.. 주님을 예배하는 것. 찬양하는 것.. 아이를 안아줄 수 있는 것, 아이의 머리를 쓰다듬어줄 수 있는 것.. 걸을 수 있는 것.. 우리는 지금 이 순간, 우리의 인생을 황홀하게 만들 수 있는 많은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을 그냥 지나가지 마십시오. 오늘 지금 이 순간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십시오. 미래를 위하여 지금 이 순간의 즐거움을 놓쳐버리지 마십시오. 행복은 관점이며 선택입니다.

오늘 우리는 인생의 정점에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주님과 함께 황홀한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순간을 아름답게 보내십시오. 세월이 지난 후에 당신은 이때를 아름답게 회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고3시절이 끝나야 행복할 것이라고 믿지 마십시오. 자녀가 대학에 들어가야 마음을 놓고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군에 간 아들이 집으로 돌아와야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기다림도 행복입니다. 그리움도 행복입니다.

행복에는 아무 조건이 없습니다. 행복해지기 위해서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 이 순간이 행복입니다. 그렇게 선택하기만 하면 말입니다.

빚을 다 갚아야 마음의 고통에서 벗어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질병이 완전히 나아야 행복할 것이라고 믿지 마십시오. 오해가 풀려야, 억울함이 풀려야 행복할 것이라고 믿지 마십시오. 그런 것들은 다 왜곡된 의식입니다. 속고 있는 것에 불과합니다. 신기루를 좇고 있는 것입니다.

고3때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시험을 준비하면서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가난해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아파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그 때도 태양은 떠오르고 산들 바람은 불어옵니다. 무엇이든 주님과 같이 걸으면서 살고 행하면 우리는 모든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이 우리 삶의 절정입니다. 우리는 오늘 이 순간 천국의 여정을 걸을 수 있습니다. 숨을 쉬십시오. 그 숨으로 인하여 기뻐하십시오. 주님으로 인하여 기뻐하십시오. 음식을 씹으며 그 맛을 음미하고 즐거워하십시오. 교제로 인하여 기뻐하십시오. 상대방을 사랑하고 축복할 수 있음을 즐기십시오.

산, 하늘, 주위의 사람들,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 그 모든 것으로 인하여 기뻐하고 누리고 즐기십시오. 우리는 지금 인생의 정점에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많은 것을 즐기고 누릴 수 있습니다. 지금 없는 것으로 슬퍼하지 말고 있는 것을 충분히.. 충분히 누리며 만끽 하십시오. 살아있는 것은 행복입니다. 그것은 곧 천국의 삶을 연습하는 것과 같습니다.

지금, 오늘 이 순간 우리가 주님과 함께 황홀함 속에 거할 때 우리의 삶, 우리의 미래는 더욱 더 아름답고 놀라운 것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언젠가 영원한 곳에서 우리는 지금 맛본 주님의 은총, 천상의 삶을 영원토록 누리며 환희 가운데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6 2014년 담임목사님의 ... Ezra Hyun 2014-03-12 14239
5 닭 얼굴 교회 file[105] Ezra Hyun 2013-03-15 19063
4 담임목사님의 2013년 덕담 file[88] Ezra Hyun 2013-01-18 14082
» 지금이 우리 인생의 정점입니다 [235] 이경일 2012-04-06 21867
2 오래된 꽃씨 file[118] Ezra Hyun 2012-03-13 15110
1 삶의 여섯가지 지침 file[61] Ezra Hyun 2012-03-05 17288

Copyrightⓒ2003-2013 ecoland.org All Rights Reserved

411-440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가좌로 34-4(가좌동) 본 웹사이트는 이메일주소가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